용인 실버타운 스프링카운티 자이 특징 관리비 매매 은퇴설계자들3회
은퇴설계자들 3회에서는 용인의 대단지 실버타운 스프링카운티 자이가 소개되었습니다. 임대형이 아니라 국내 마지막 분양형 실버타운이라고 하죠. 용인 실버타운 스프링 카운티 자이에 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용인 스프링카운티 자이
용인 실버타운 스프링카운티 자이는 국내 마지막 분양형 실버타운으로, 은퇴설계자들 3회에 소개되었습니다. 국내 최대 세대수를 자랑하는 실버아파트인데요, 무려 1,354세대 규모라고 합니다.
100% 분양형인 이곳은 노인들이 소유권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노인복지주택이기 때문에 매매와 임대(전세, 월세)가 모두 가능합니다. 소유권을 보장받기 때문에 안정적인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죠. 세대수가 많은 만큼 다양한 서비스와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택연금 가입이 가능해서 연금을 활용해 생활비로 쓸 수도 있고, 연금에 가입하지 않더라도 자녀에게 상속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과거 일부 분양형 실버타운은 불법 분양과 부실 광고 등의 문제로 2015년 전면 금지되었으나, 현재 정부는 분양형 노인복지 주택을 다시 도입하려고 합니다.
용인 스프링카운티 자이는 2015년 노인복지법 개정 전에 사업 승인을 받아 100% 분양형으로 조성된 곳으로, 사실상 마지막 분양형 노인복지주택입니다.
입주대상 : 만 60세 이상 노인(입주자격자의 배우자, 입주자격자가 부양을 책임지고 있는 19세 미만의 자녀 또는 손자녀는 입주 가능)
입주형태 : 소유 또는 임대(전세, 월세) 가능
이용료 : 일반관리비 + 의무식 + 추가 이용료
용인세브란스 병원 3분 거리로 입주민 전용 창구 운영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동백역까지 입주민 셔틀버스 운행
평형 : 1단지 23평, 29평, 36평/2단지 24평, 25평, 30평
입주 대상 및 조건
용인 스프링카운티 자이의 입주 대상은 만 60세 이상의 노인입니다. 입주자격자의 배우자와 부양을 책임지고 있는 19세 미만의 자녀 또는 손자녀도 함께 거주할 수 있습니다. 입주 형태는 소유 또는 임대(전세, 월세)로 선택할 수 있으며, 이용료는 일반관리비, 의무식 비용, 추가 이용료로 구성됩니다.
주요 시설 및 서비스
스프링카운티 자이는 노인들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요 시설로는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당구장, 탁구장, 영화관람실, 노래연습실, 편의점, 카페 등이 있습니다. 또한, 용인세브란스 병원과의 협업으로 입주민 전용 창구를 운영하며, 셔틀버스를 통해 병원과 이마트, 동백2동, 시장 등을 순환합니다.
특히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은 세브란스 병원입니다. 도보 3분 거리에 용인세브란스 병원이 있는 데다가 입주민 전용 창구를 운영하기 때문에 오래 기다리는 불편한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와 동호회 활동
단지 내에는 약 40개의 동호회가 운영되고 있어 주민들이 다양한 취미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행, 파크골프, 당구 등 인기 있는 동호회 외에도 팝송반, 가요반, 동요반, 가곡반, 합창반 등 음악 동호회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식사 제공 서비스
아파트 내 식당에서는 조식, 중식, 석식이 제공되며, 한 달 30식이 의무입니다. 유명호텔 출신의 조리사들이 식사를 책임집니다.
특히 식사는 저염, 저당, 저지방 식단으로 구성되어 건강을 고려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의무식은 식당 대신 카페와 편의점에서 대체 사용이 가능하며, 쌀이나 생필품으로 교환할 수도 있습니다. 1식 이용 금액은 9,000원이며, 의무식 30끼 기준으로 27만 원입니다.
관리비
관리비는 의무식 30끼를 포함해 약 80만 원대가 나온다고 하네요. 일반관리비+ 의무식 30끼 + 부대시설 이용료 등이 포함된 금액입니다.
교통 및 위치
용인 스프링카운티 자이는 동백역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 강남까지 차량으로 40분이면 접근이 가능합니다.
세브란스 병원과 인접해 있어 의료 서비스 이용이 편리하며, 입주민 전용 셔틀버스를 통해 병원, 이마트, 동백2동, 시장 등을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부동산에서 용인 스프링카운티 자이의 매매 물건을 찾아보니 제법 여러 건이 보이네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용인 스프링카운티 자이 매물 확인
만약 도심과 가까운 실버타운을 생각한다면 용인 스프링카운티 자이는 최적의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임대형이 아닌 분양형이기 때문에 나이 들어서도 편하게 살 수 있는 내 집이라고 생각하면서 다양한 편의 시설과 서비스, 그리고 입주민을 위한 특별한 혜택들을 즐긴다면 노후 생활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임대형 실버타운에 대해서는 아래 글에서 확인해 보세요.
🔎다른 글 더 보기